News

글렌뷰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모기 첫 발견

Views: 7

감염사례 아직 없어…방충제 사용, 물 제거 등 모기 퇴치 필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7. 2023. FRI at 06:22 AM CDT

지난 6일(목) 글렌뷰에서도 올 여름 처음 웨스트나일 바이러스(West Nile virus) 양성 판정을 받은 모기를 발견했다. 

노스쇼어 모스키토 어베이트먼트 디스트릭트(North Shore Mosquito Abatement District. NSMAD)에 따르면 지난 3일(월)에 채집된 모기 한 묶음이 이 기관의 노스필드 실험실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

글렌부와 함께 에반스턴, 링컨우드, 노스필드에서 잡은 모기에서도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타났다.

레이크 카운티에 이어 글렌뷰에서도 웨스트나일 바이러스가 발견됐다. /사진=픽사베이

앞서 지역 보건 당국은 지난주 레이크 카운티에서 모기 여러 마리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양성 반응을 보인 후 주민들에게 ‘모기에 물리지 말 것’ 등 주의를 촉구하고 있다.

레이크 카운티 보건국에 따르면 배녹번, 레이크 빌라, 버논힐 지역 모기 웅덩이을 검사한 결과 지난달 27일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는 올여름 레이크 카운티에서 이 바이러스 존재가 확인된 첫 사례이다.

NSMAD는 이와 관련 “현재 웨스트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은 낮지만, 주민들은 모기에 물리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 보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모기 물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 환경보호청(EPA) 등록 방충제 사용, 헐렁한 옷 입기, 모기 많은 새벽과 해질녘 시간대 외출이나 운동 피하기 등이 필요하다. 아울러 NSMAD는 물이 고일 수 있는 물건을 치우고, 집 주변 ‘물 고인 곳’ 제거도 당부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미 판사, 오픈AI 상대 신문사 저작권 소송 진행 허용

뉴욕타임스 ”AI 챗봇 훈련 기사 도용“…오픈AI “공정 사용 기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7 2025. THU…

2시간 ago

아마존 스프링 세일 2025, IT·가전·화장품·아웃도어까지 할인 대축제

최신 테크, 뷰티, 캠핑 필수품… 아마존 스프링 세일로 봄맞이 쇼핑 즐기기 지금부터 3월 31일까지, 애플·다이슨·솔로…

3시간 ago

라스베이거스 테슬라 방화 총격 테러 용의자는 한인

36세 폴 킴 무장 도착 화염병으로 매장 공격… DNA 증거로 특정 미국 내 테슬라 시설…

4시간 ago

올랜드 파크 다운타운 재개발 착공… 도심 확 바꾼다

1억 2천만불 프로젝트, 2027년 가을 완공 목표 공공-민간 파트너십 가동 오로라 블루밍데일 나일스 등 다른…

7시간 ago

ICE, 친팔레스타인 활동 대학원생 길거리 체포 논란

연방 요원에 체포된 후 루이지애나로 이송…법원 명령 위반 논란 트럼프 1월 대학 내 하마스 동조자…

1일 ago

제6회 미 중서부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4월 5일 개최

외국인 대상 ‘퀴즈온 코리아 미주 예선' 병행…시카고 첫 개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6 2025. WED…

1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