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49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7. 2023. THU at 7:00 AM CDT
하이랜드 파크 측이 이달 9일 진행하는 ‘빈곤 가상 체험 이벤트’에 대한 비판이 빗발치자 행사 발표이튿날인 지난 6일 이에 대한 입장을 내놓았다. “사회복지 전문가들이 개발한 것으로, 부유층과 빈곤층 사이 격차를 줄이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시 당국은 지난 5일(화) 복지서비스 연합, 패밀리 포커스, 모레인 타운십, 하이랜드파크 커뮤니티재단과 협력해 “레이크 카운티에서 빈곤하게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인식을 높이기 위한 빈곤 시뮬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시의 게시물에 따르면 9일(토) 하이랜드 파크 컨트리 클럽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빈곤의 한 달이 어떤 느낌인지 보여주기 위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시는 “참가자들은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자신과 가족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며 “선택을 해보면서 경제적 어려움에 주변 사람들에 대한 지원 필요성, 구조적 불평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비판이 쏟아졌다. 부유한 동네에서 하는 빈곤 체험이 결국 빈곤층에 낙인을 찍기 위한 것이라는 반발이 주를 이뤘다.
한 누리꾼은 “”와우, 이곳의 특권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라며 “특히 오늘날의 경제 상황에서고군분투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정말 큰 선물이 아닐 수 없다”고 비꼬았다.
하이랜드 파크는 시카고 노스 쇼어에 위치한 부유한 커뮤니티이다. 금융 웹사이트 24/7 월스트리트에서 내놓은 2021년 보고서에서 이 지역은 ‘전국 수치의 두 배 이상’인 중간 가구 소득으로 미국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 중 하나로 꼽혔다.
반발이 거세자 시 당국은 이튿날 이 시뮬레이션 이벤트가 “사회 서비스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되고발표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 서비스 전문가들이 개발하고 실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며 “빈곤한 개인을 지원하기 위한 자원의 필요성과 이러한 체계적인 불평등이 가족과 지역사회에 미치는 광범위한 결과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이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 당국은 호화 골프장에서 행사를 여는 데 대해 “하이랜드 파크 컨트리 클럽이 시 소유의 시설로 시니어 시티를 수용하고 있으며, 이 정도 규모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시 유일의 건물“이라고언급했다.
주관 단체인 휴먼 서비스 연합에 따르면, 이 행사에는 교사 및 기타 학교 직원, 정부 지도자, 자원봉사자, 비영리 직원과 이사회 멤버를 포함한 레이크 카운티 지도자들이 참여한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호손힐스 스퀘어쇼핑센터 21일 7시…경찰 용의자 추적 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1 2024. THU at 9:56…
울버린 패킹 제품…미국 전역 레스토랑 배송, 폐기 촉구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1 2024. THU at…
일리노이 대법원 “이중처벌 등 위배”…사건 실체 판단은 안해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1 2024. THU at…
74위, 일리노이 두 곳 중 하나… "한국 요리 현대적 재해석" 높은 평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3살 딸 양육권 문제 언쟁 비극적 결말…1급 살인혐의 기소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0 2024. WED…
플로리다 업체 연 4만불 '스킵 포워드' 출시...140개국 425개 항구 방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18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