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현대차 전기차 이용자 테슬라 슈퍼차저 쉽게 쓴다

Views: 19

내년 1분기 구매 고객 NACS 어댑터 무료 제공…이용자 편의 증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DEC 29 2024. SUN at 5:25 PM CST

현대자동차 전기차(EV) 이용자들은 테슬라 슈퍼차저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가 이를 위한 무료 NACS 어댑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가 자사 전기차 이용자들이 테슬라 슈퍼차저를 쉽게 이용하도록 NACS 어댑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현대자동차

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어댑터는 테슬라가 개발한 EV 충전 커넥터 타입으로, 2022년부터 다른 제조사에도 개방됐다.

현재 미국 내 거의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는 미래에 CCS 고속 충전 포트 대신 테슬라 슈퍼차저 포트(또는 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포트)를 EV에 장착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테슬라 슈퍼차징 어댑터를 제공하는 회사 중 일부는 어댑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다른 회사는 고객에게 비용을 청구한다. 현대는 전자를 선택한 것이다.

폭스 뉴스에 따르면 2025년 1분기부터 2025년 1월 31일 이전에 현대 전기차를 구매하거나 리스한 기존 및 신규 고객은 무료 NACS 어댑터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현대자동차의 고객 포털(MyHyundai)을 통해 가능하며, 배송비가 포함된다.

무료 어댑터를 지원하는 모델은 ▲2024년형 및 이전 모델의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해치백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2025년형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N ▲코나 일렉트릭 등이다.

2025년형 현대 아이오닉 5는 이미 NACS 포트가 포함된 상태로 제공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도 이 프로그램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2025년 초에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이 어댑터를 통해 CCS 포트를 장착한 현대 전기차가 미국 내 2만 개 이상 테슬라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전기차 충전구.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북미법인 제품 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 수석 부사장 올라비시 보일은 “EV 보급을 가속화하기 위해 현재 고객의 의견을 반영했다”며 “이 어댑터는 기존 고객에게 DC 고속 충전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다가오는 아이오닉 9 모델의 NACS 포트와 디지털 충전 생태계 개선은 미래의 EV 운전자를 위한 고객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며 “우리의 목표는 전기로의 전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슈퍼볼 다음날 스타벅스 공짜 커피 어떻게 받나

리워드 회원 대상 톨 사이즈 무료 제공…'이건' 안된다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6 2025. THU at…

1일 ago

2025년 2월 일리노이 박물관 무료 입장 언제 어디?

골라 가는 재미...사전 예약 필요 신분증 꼭 챙기세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DEC 30 2024. MON at…

2일 ago

시카고 본사 로사티 피자 통큰 슈퍼볼 이벤트

일리노이 주민 70명 라스베이거스 2박 숙박권 제공 응모 마감 2월 9일 슈퍼볼 선데이…지점별 1명 선정…

2일 ago

2025 제59회 슈퍼볼 언제, 어디서 하프타임 쇼 누가?

캔자스시티 치프스 Vs 필라델피아 이글스 맞짱 2월 9일 일요일 뉴올리언스 시저스 슈퍼돔 개최 17시 30분…

2일 ago

2025 시카고 오토쇼 2월 8~17일 맥코믹 개최

다양한 신차 공개…시승 트랙 확대 등 전기차 접점 늘려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3 2025. MON…

4일 ago

시카고한인문화원 2025년 설 행사 성황리 개최

한국전통 놀이, 한국 음식 등 인기…한인 2세 비한인들 호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3 2025. MON…

4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