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쥐 모양 팟홀? 이번엔 똥분수 시카고 숨은 명소 곳곳

Views: 72

우크라이나 마을 인근 공공예술 검색 급증…’대마초 벤치’ 등 각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9. 2024. FRI at 9:44 PM CST

이번엔 똥분수(SHIT FOUNTAIN)다. 최근 시카고 쥐 모양 팟홀인 ‘시카고 랫홀’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시카고의 또다른 ‘숨은 명소’가 주목 받고 있다.’ 시카고 동부 우크라이나 마을 인근에 있는 ‘똥 분수’가 그 주인공이다.

이 내용은 NBC시카고가 전했다. 이에 따르면, 시카고 이스트와 우크라이나 빌리지 인근 노스 월콧 1000블록(1001 North Wolcott Ave. Chicago, IL, 60622)에 위치한 이 조형물에 대한 구글 검색이 급증하고 있다.

시카고 랫홀에 이어 시카고 똥분수가 인기다. 우크라이나 마을 인근에 있다. ‘분수’답게 물도 졸졸 나온단다.

시카고 똥 분수 검색이 급증한 것은 시카고 로스코 마을에 있는 쥐 모양의 팟홀 ‘시카고 랫홀’(Chicago Rat Hole)이 시멘트로 메꿔져 주민들이 복원에 애쓴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로 그날이었다.

<관련기사> 시카고 명소쥐구멍’(Rat Hole) 관광객들 몰린다
<관련기사> 시카고 쥐모양 팟홀 훼손 주민들 나서 복구

이를 두고 NBC시카고는 “기괴하지만 사랑받는 지역 랜드마크가 시멘트로 가득 찬 채 서서히 죽어가는 것처럼 보이는 동안, 또 다른 랜드마크는 뜨거운 증기를 뿜어내기 시작했다”고 표현했다.

공공 예술인 이 똥분수는 시카고의 예술가 저지 케나르(Jerzy S. Kenar)가 자신의 꽃을 짓밟고 배변하는 동네 개들을 보고 만들어 그의 소유지에 설치했다. 청동 조형물로, 고전적인 그리스 흉상처럼 3피트 길의 사암 받침대 위에 자리잡고 있다. 얼핏 보면 분수같지 않지만, 얕은 물동이로 아주 조금씩 물을 떨어뜨린다.

한 홍보 영상에서 케나르는 “어느 날 아침 작업실에서 나와 바로 똥을 밟았다”라며 “똥이 제 뇌에 불을 붙였다, 그래서 이 작품을 만들어야 만 했다”고 소개했다.

케나르는 주로 교회 건축물과 흑인 역사의 달에 대한 찬사 등 공공 작품을 디자인한 종교/정치 예술가로 활동하고 있다.

옐프(YELP)에는 이 조형물에 대한 별 5개 리뷰가 넘쳐난다. “말 그대로 분수 위에 똥이 있다, 재밌고 사진 찍기에도 좋으니 그냥 지나치지 마라” “멋진 작은 동네에 있는 독특한 예술 작품이다. 확실히 하루를 밝게 해주고 웃게 해줬다” “좋은 점은 진짜 똥이 아니기 때문에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것” “사진 찍기에 정말 좋다” “정말 마음에 들었다, 시카고의 ‘꼭 봐야 할 명소’이다” 등등 호평 일색이다.

한편, 시카고 랫홀이나 똥분수와 같은 ‘숨은 명소’가 시카고 또 어디 있을까?

시카고 트리뷴은 레이크뷰(738 W Briar Pl)의 ‘시카고 위드 벤치’(Chicago Weed Bench)와 데스플레인(543 E Algonquin Rd, Des Plaines, IL 60018)의  ‘1000그루의 나무’(1000 gecs tree)와 같이 지역 주민들이 사랑하는 다른 장소도 있다고 전했다.

‘시카고 위드 벤치’ 팻말에는 “이 벤치에서는 대마초만 피울 수 있다, 다른 담배는 안된다”는 안내가 적혀있다.

레이크뷰에 있는 이른바 ‘대마초 벤치’. ‘여기 앉아 대마초만 피워라’ 이런 안내 팻말이 벤치 뒤 나무에 붙어있다. /사진=north 트위터

‘1000그루의 나무’는 폰데로사 소나무로, 게카(Gecca)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데스플레인의 이름 없는 이 소나무는 시카고 출신 음악 듀오 100겍스(100 gecs)의 2019년 앨범 ‘1000겍스’의 표지에 등장헤 팬들 사이에서 유명해졌다.

‘1000그루의 나무’는 데스플레인에 있는 폰데로사 소나무이다. 시카고 출신 듀오 ‘100 겍스’가 2019년 앨범 표지로 쓰면서 팬들 사이에서 유명해졌다. /사진=레딧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영화 ‘나 홀로 집에’ 위네카 주택 팔렸다 ’550만불’

지난 5월 매물 등록…지난 2012년 판매가 당시 가격 158만불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6 2025. THU…

1일 ago

이스트 던디 산타 빌리지 상징 폴라 돔 20년만 재개장

1963년 개장, 2005년 폐장…하키 피겨 공공스케이팅 등 진행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5 2025. WED at…

3일 ago

시카고한인문화원 설잔치 2월 1일 비스코홀 개최

달고나 딱지 제기 팽이 공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한마당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4 2025. TUE…

4일 ago

감리교신학대학교 합창단 17, 18, 19일 시카고 공연

시카고 제일연합감리교회...아펜젤러 선교 140주년 기념 미주 순회공연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4 2025. TUE at 5:39…

4일 ago

일리노이 모바일 운전면허증 전체 도입 연말 가능

일부 주민 도입 시작…애플 기기 먼저, 추후 안드로이드 지원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3 2025. MON…

5일 ago

테슬라 또…2025년 첫 리콜 모델Y 등 약 24만대

후방 카메라 비활성화…“무료 OTA 해결, 일부 컴퓨터 교체 필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3 2025. MON…

5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