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줄리 최, 한인회장 입후보 등록 서류 수령

Views: 120

28일 접수, 이번엔?…서류 심사 결격사유 없으면 자동 당선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OCT 14. THU at 10:33 PM CDT

제35대 시카고 한인회장 입후보 등록 서류가 교부된 14일, 줄리 최(한국이름 최은주) 전 시카고 한인로타리 클럽 회장이 단독으로 서류를 수령했다.

3차에 걸친 선거 공고에도 후보자가 나오지 않아 제35대 시카고 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창규)는 지난 7일 4차 선거 공고를 낸 바 있다. 시카고 한인회는 현재 박해달 전 한인회장을 내세워 임시 체제로 운영 중이다.

줄리 최 전 한인로타리클럽 회장이 14일 제35대 한인회장 입후보 등록 서류 1부를 받아갔다. 서류 접수일은 이달 28일이다. 사진은 지난 2016년 7월 한인로타리클럽 회장 취임식 모습.

윈티비(WIN-TV) 시카고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줄리 최 전 회장은 허재은·조슈아 김 두 부회장 후보와 함께 참석해 후보 등록 서류를 받았다. 서류 접수일은 이달 28일(목)로, 서류 심사에서 결격 사유가 없을 경우 단독 입후보한 최 전 회장이 자동 당선된다. 전임 이성배 회장 경우 서류 접수 이튿날 당선이 확정됐고, 3일째 되는 날 당선증을 받았다.

앞서 최 전 회장은 지난 3차 선거 공고 당시 대리인 수령으로 후보 등록 서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언론을 통해 회장 출마 의지를 피력하기도 했지만, 접수 당일 등록은 하지 않아 뒷말을 낳았다.

최근 최 전 회장은 뉴스매거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회장 출마 의지를 재차 드러낸 바 있다. 이 인터뷰에서 그는 “노후화된 한인회관, 한인회장 후보 공석 장기화 등을 보며 내가 역할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한인 1.5세, 2세로 부회장을 꾸릴 방침을 전했으며, “조직·회장단은 물론 내년 사업계획까지 다 만들어져있다”고 밝혀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현재 부회장 후보로는 같은 시기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INKE) 시카고지부 부의장으로 활동한 허재은·조슈아 김 외 카렌 황(한국이름 황선영) KACC 회장이 거론되고 있다.

최 전 회장은 1959년 충북 제천 출생으로, 지난 1982년 시카고에 왔다. 휴대폰 관련 제조업을 거쳐 무역업에 종사했다. 2009년부터 한인로타리클럽 활동을 10년 넘게 해왔으며, 제8대 부회장에 이어 제9대 회장을 역임했다.

© 2021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열차 사고 사망 배링턴 고교 10대 소녀 가족 소송

메트라 유니언퍼스픽 배링턴시 등 상대…“안전조치 수년간 무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18 2024. WED at 8:59…

2시간 ago

미 여권 갱신 온라인으로 가능…25세 이상 미 거주민

기존 여권 10년 이상 소지 등 요구…18일부터 24시간 365일 이용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18 2024.…

4시간 ago

시카고 가을 뭐할까 농장 동물원 팝업 축제 총정리

“호박, 옥수수 미로, 할로윈 스릴 등 가족 놀이 여기서 이용하세요” 이제 가을이 흘깃대면서 시카고 겨울을…

4시간 ago

미국 시민권 딴 이유 간단 유권자 등록 총정리

11월 미국 대통령선거 한 표 행사…vote.org 온라인 등록 2분 미국 시민권 딴 지는 꽤 됐다.…

4일 ago

홀푸드 12개 12불 석화 사봤다 스레드 추천 먹어보니

아마존 프라임 회원 대상 금요일 특가…껍질 까는 거 복병 스레드를 보고 나도 사봤다. 홀푸드 오이스터…

5일 ago

9개월 아기 뜨거운 커피 테러 용의자 국적 설마

범행 4일후 출국, 국제 수사…33세 아시안 범행 동기 오리무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12 2024. THU…

6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