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7
버윈 경찰서 “22일 집회 예상” 주의 촉구…주민 협조 당부
박영주 기자 Apr 19. 2023. WED at 7:07 PM CDT
지난 주말 시카고 다운타운(Loop 지역) 소요 여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주말에는 노스 리버사이드 지역에서 유사 집회가 예상돼 우려를 더하고 있다.
버윈 경찰(Berwyn police)은 19일(수) ‘커뮤니티 경보’를 발령해 이달 22일 노스 리버사이드 파크 몰(North Riverside Park Mall)에서 지난 주말 시카고 시내에서 벌어진 것과 유사한 대규모 집회가 열릴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버윈 경찰서는 “이번 주 토요일인 4월 22일 노스 리버사이드 파크 몰에서 대규모 집회가 계획되고 있다는 믿을 만한 정보를 입수했다”며 “이 집회는 지난 주말 시카고시에서 발생한 것과 마찬가지로 공공 소란과 폭력 행위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버윈 경찰서는 “이러한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노스 리버사이드와 기타 인근 관할 구역과 연락을 취하고 있다”며 “현재 예방 조치를 시행하고 있고, 토요일 통합 대응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집회가 열릴 경우 참가자들을 신속하게 해산시킨다는 게 경찰서 방침이다. 또한 주민에게 이날 가능하면 이 지역을 피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 집회와 관련된 의심스러운 활동을 발견하면 즉시 경찰서(708-795-2100)에 신고해 줄 것 요청했다.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