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애플 에어팟 프로 리콜 어떻게? 알아봤다

Views: 7279

애플 센터 온/오프라인 접속…3년간 유효, 케이스 교환 불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2. SAT at 6:24 PM CDT

요 며칠 동안 애플 에어팟 프로(AirPods Pro)가 이상했다. 일종의 오작동. 거의 매일 아주 오래 이용하는 편인데, 지난주부터 음악 혹은 다른 것을 듣고 있다가 저 혼자 음량이 커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중간 단계에서 듣고 있던 소리가 갑자기 조금씩 커지는 현상, 어떤 때는 확 최대치 가까이 커져 깜짝 놀라는 일까지 발생했다

요즘 애플 에어팟 프로 이상 현상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리콜 프로그램 좀 알아봤다.

아이팟 프로 리콜 정보를 들은 게 그때쯤이다. 동료가 “그래? 리콜 함 알아봐. 지금도 소리 이슈 때문에 리콜해줄 거야” 이러더라. 안 알아볼 수가. 궁즉통. 필요가 발명(발견)의 어머니.

9투5맥 기사가 에어팟 프로 리콜 관련 최신 기사였다. 절차와 대상 등을 소개했는데, 애플이 지난 2021년 10월 1일 공지한 공식 리콜 발표를 살 붙여 옮겨 놓은 수준이었다. 애플 해당 리콜 안내 페이지를 직접 방문했다.

다음은 애플의 에어팟 프로 리콜 관련 설명.

에어팟 프로 무료 리콜 대상 확인 방법

리콜 이유로 애플은 ‘소리 문제’(Sound Issues)를 분명히 적시하고 있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 일부에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2020년 10월 이전 제조된 제품이 이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첫 제품 출시 후 3년간 이 프로그램 적용을 받는다. 애플은 지난해 10월 당초 2년 이었던 리콜 기간을 1년 더 연장했다.

다른 일반 리콜 프로그램과 달리 ‘일련번호’ 등으로 리콜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는 없으니 증상을 잘 살펴야 한다.

증상은 ▲시끄러운 환경, 운동 중 또는 전화 통화 중 증가하는 딱딱거리는 소리와 정적 소리 ▲외부 소음 제거(Active Noise Cancellation)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베이스 사운드 손실, 거리나 비행기 소리 등 배경 소음 증가 등)를 꼽았다.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에어팟 프로 제품을 왼쪽, 오른쪽 또는 둘 다 무료로 교체해준다. 단, 에어팟 프로 케이스는 적용 대상이 아니며, 다른 에어팟 모델 또한 이 리콜 프로그램에 해당하지 않는다.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 받는 세 가지 방법

에어팟 프로 리콜 서비스를 받기 위해 애플은 세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1)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거나(Find an Apple Authorized Service Provider) (2) 애플 리테일 스토어에서 약속 날짜를 잡거나(Make an appointment at an Apple Retail Store) (3) 애플 지원센터에 컨택하면(Contact Apple Support) 된다.

리콜을 요청할 경우 제품 교체 전 리콜 대상인지 아닌지를 애플 측이 검사하게 되며 문제가 확인되면 교체가 이뤄진다.

해봤다.

위 애플 홈페이지에서 제시한 세 가지 리콜 컨택 방법 모두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이렇게 가입자 정보를 확인하고 접속하면 결국 ‘귀결되는’ 과정은 같다.

1번을 선택해도 2번을 선택해도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하면 ‘리콜 날짜 잡기 위한 리콜 장소 선택’ 화면이 나타나는 것은 같다. 3번 경우는 ID/PW 접속 외 직접 채팅과 전화 상담 옵션이 추가돼 있다.

애플이 제시한 ‘소리 문제’와 내 에어팟 프로가 보이는 증상이 조금 다르긴 하다. 그래도 한 가지 소득은 있다. 우리 동네 애플 스토어를 안 찾아도 가까운 베스트바이(Best Buy)에서 리콜할 수 있다는 걸 알았다. 아예 날짜를 잡으려 했더니 베스트 바이 온라인 예약은 안 된다. 당장 저녁이라도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거리, 직접 방문하기로 했다.

한편 아이팟 프로는 2022년 7월 4일 독립기념일을 맞아 현재 인하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아마존, 베스트바이, 타겟 등에서 199.99불에 판매 중이다. 정가 249.99불. 무료 배송도 해준다.

*덧말 1: 이번에 알았는데 내 아이팟 프로 제조국이 베트남이네.
*덧말 2: 리콜 방법 다 알아본 뒤부터 증상이 거짓말처럼 없어졌다. 갸우뚱.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2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버논힐 아주 드문 총격 사건 피해자 병원 후송

호손힐스 스퀘어쇼핑센터 21일 7시…경찰 용의자 추적 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1 2024. THU at 9:56…

6시간 ago

미 식품안전검사국 ‘대장균’ 갈은 쇠고기 16만 파운드 리콜

울버린 패킹 제품…미국 전역 레스토랑 배송, 폐기 촉구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1 2024. THU at…

6시간 ago

엠파이어 배우 저시 스몰렛 ‘재기소 후 유죄’ 뒤집혔다

일리노이 대법원 “이중처벌 등 위배”…사건 실체 판단은 안해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1 2024. THU at…

7시간 ago

노스브룩 새마을포차 옐프 ‘미 최고 맛집 100곳’ 선정

74위, 일리노이 두 곳 중 하나… "한국 요리 현대적 재해석" 높은 평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1일 ago

배링턴 여의사 총격 살해범 피해자 전 남자친구

3살 딸 양육권 문제 언쟁 비극적 결말…1급 살인혐의 기소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0 2024. WED…

1일 ago

트럼프 싫어? 그럼 4년간 크루즈 여행 어때?

플로리다 업체 연 4만불 '스킵 포워드' 출시...140개국 425개 항구 방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18 2024.…

3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