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메인타운십교육위원회 신임 이사 인준

Views: 2

이진 교육위원 한국 방문 양국 교육 교류 성과 발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7. 2022. Wed at 7:13 AM CDT

메인타운십교육위원회 이사회가 지난 6일 오후 열린 9월 회의에서 타주로 이사하면서 지난달 사직한 교육위원 2명을 대신해 인터뷰를 통해 영입한 신임 교육위원 2명을 인준했다.

메인타운십교육위원회
메인타운십교육위원회 이사들. 왼쪽부터 딘 파트라스(Dean Patras), 테리 콜린스(Teri Collins), 이진, 에드워드 아이커(Edward Eicker. 이상 위), 실라 유서프 아브람슨(Sheila Yousuf Abramson), 칼라 오웬(Carla Owen), 린다 코일(Linda Coyle. 이상 아래). /사진=메인타운십교육위원회

아울러 이날 이진 교육위원은 한국 방문 성과를 이사들과 나눴다. 이 교육위원은 메인타운십 교육위원회가 지난 2018년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 대광고등학교 방문 소식을 전하며, 새로 자매결연 양해각서(MOU) 체결할 서울 동명여자고등학교(교장 지해성)와 전라북도 정읍시 소재 정주고등학교(교장 한호석) 등 한국 고등학교 2곳을 이사들에게 소개했다.

이사회는 이 자리에서 동명여고와 정주고와 교육 협력 추진을 구두로 승인했으며, 조만간 줌(Zoom)을 통해 정식으로 MOU 체결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교육위원은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한국과 미국 시카고 지역 양국간 교육 교류가 더욱이 활발하게 전개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류를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2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