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시어스 호프만 에스테이트 본사 건물 매각

Views: 17

달라스 컴퍼스 데이터센터 매입…일리노이 기업 본사 폐쇄 잇따라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23. 2023. SUN at 9:11 PM CDT

시어스(Sears)가 최근 호프만 에스테이트 소재 본사 건물을 매각했다. 댈러스에 본사를 둔 데이터 센터 개발업체인 컴퍼스 데이터센터(Compass Datacenters)가 베벌리 로드에 위치한 273에이커 규모의 시어스 기업 캠퍼스 매입에 합의했다. 매입 금액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시어스가 호프만 에스테이트 소재 본사 캠퍼스도 매각했다. 달라스 데이터센터 개발 업체가 인수했다. /사진=트랜스폼코

시어스 모기업인 트랜스폼코(Transformco)는 1992년부터 베벌리 로드(3333 Beverly Road) 기업 캠퍼스를 백화점 체인 기업사업부 본사로 두고 있다. 시어스 부동산에는 총 240만 평방피트에 달하는 저층 오피스 빌딩도 다수 포함돼 있다.

1892년 시카고에서 설립된 시어스는 1980년대까지 미국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였지만, 2018년 모기업이었던 시어스 홀딩스가 파산을 신청한 이후 최근 몇 년 동안 대부분의 소매점 매장이 문을 닫았다.

지난 17년 동안 트랜스폼코가 소유하고 있는 시어스와 케이마트는 3,500개 이상의 매장을 폐쇄했다.

트랜스폼코는 지난 2021년 11월 샴버그 우드필드 몰에 있는 일리노이 마지막 백화점을 폐쇄했다. 그 이후로 기업 캠퍼스와 주변 에이커를 매각하려고 시도해왔다. 

컴퍼스 데이터센터는 시어스 본사 건물을 허문 뒤 ‘가정용 서버 및 기타 컴퓨터 장비를 위한’ 웨어하우스 용도로 부지로 재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보도한 크레인즈 시카고 비즈니스(Crain’s Chicago Business)에 따르면 이런 데이터 센터 개발로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팬데믹 이후 일리노이 전역에서 기업 본사를 축소하거나 폐쇄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시어스에 앞서 노스브룩의 올스테이트와 디어필드의 월그린 등이 본사를 축소, 이전 또는 폐쇄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나일스 오픈 K-BBQ 진수 개업 이틀째 먹어봤다

꽃살 진차돌 후기 ‘진수성찬’ 기대…고객 만족 그랜드오프닝 내달 나일스 루터란 병원(Advocate Lutheran General Hospital) 건너편…

6시간 ago

트레이더 조 구매 열풍 이번엔 토트백 구입 후기

3월 출시 이후 완판 고객들 아우성…18일 재출시 소셜미디어 후끈 어제 트레이더 조 미니백(토트백. Trader Joe's…

11시간 ago

열차 사고 사망 배링턴 고교 10대 소녀 가족 소송

메트라 유니언퍼스픽 배링턴시 등 상대…“안전조치 수년간 무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18 2024. WED at 8:59…

1일 ago

미 여권 갱신 온라인으로 가능…25세 이상 미 거주민

기존 여권 10년 이상 소지 등 요구…18일부터 24시간 365일 이용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18 2024.…

1일 ago

시카고 가을 뭐할까 농장 동물원 팝업 축제 총정리

“호박, 옥수수 미로, 할로윈 스릴 등 가족 놀이 여기서 이용하세요” 이제 가을이 흘깃대면서 시카고 겨울을…

1일 ago

미국 시민권 딴 이유 간단 유권자 등록 총정리

11월 미국 대통령선거 한 표 행사…vote.org 온라인 등록 2분 미국 시민권 딴 지는 꽤 됐다.…

6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