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5
듀세이블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한국 북촌 한옥마을 62위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6. 2024. THU at 10:26 PM CDT
시카고의 듀세이블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가 건축/인테리어전문지 ‘아키텍처럴 다이제스트’(Architectural Digest)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 71곳‘(The 71 Most Beautiful Streets in the World)에서 4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북촌 한옥마을은 62위를 차지했다.
추천인들은 듀세이블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의 하이라이트로 도로 주변의 경치, 도로가 보여주는 랜드마크, 시카고의 레이크프론트 트레일로의 접근성 등을 꼽았다.
이 매체는 “한쪽에는 우뚝 솟은 스카이라인이, 다른 한쪽에는 미시간 호숫가가 펼쳐지는 듀세이블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는 윈디 시티를 감상하기에 완벽한 곳”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그랜트 공원, 박물관 캠퍼스, 솔저 필드가 고속도로를 따라 자리하고 있으며, 18마일의 레이크프론트 트레일은 도보로 탐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번화한 거리와 평행하게 이어져 있다”고 평가했다.
이전에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로만 알려졌던 이 도로는 시카고 설립자로 널리 알려진 흑인 상인 장 밥티스트 포인트 듀세이블을 기리기 위해 2021년 현재 이름인 듀세이블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DuSable Lake Shore Drive)로 바뀌었다.
한국 서울의 북촌 한옥마을은 62위에 올랐다.
이 매체는 “창경궁과 경복궁 근처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북촌 한옥마을은 도시의 과거를 엿볼 수 있는 곳”이라며 “주거 지역의 좁은 거리에는 아름답게 보존되거나 복원된 전통 한옥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순위에서는 프랑스 콜마르, 스위스 브리엔츠, 스페인 세테닐 데 라스 보데가스, 포르투갈 아구에다, 뉴욕 브루클린의 거리가 1~5위를 차지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 71곳’ 전체 순위 보러가기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