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마트 한국상품] 선셋 푸드(Sunset Food)

Views: 49

순창·농심·김미 ‘숨은 한국 찾기’…인근 한국분식집 ‘다음에’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24. 2022. SUN at 21:15 PM CDT

83번 길 오가면서 자주 본 선셋 그로브 몰. 롱 그로브에 위치한 이곳에 볼일 생겨 오늘, 24일(일) 들렀다. 후딱 일 마치고 들른 ‘선셋 푸드’(Sunset Food). 내 기억으로는 처음 방문하는 듯.

선셋 푸드
첨 방문하는 선셋 푸드. 겉은 깨끗.

언제나 그렇듯 미국 마켓 가면 일차적으로 ‘한국 상품 뭐 있나?’ 둘러보는 거. 여긴 많지 않다. ‘순창 고추장’하고 ‘농심 사발면’ ‘김미’(gimMe. 김)정도. ‘김미’는 한국 장흥 앞바다 김으로 만들어진단다. 미국에 파는 한국 김 제품 중 판매율 1위라고. 한국 김을 미국에서 ‘김’이라 못 팔고 ‘씨위드’(Seeweed)로 파는 이유를 판매자 인터뷰 통해 소개한 기사를 봤는데, 이에 따르면 인지도가 부족해 김을 김이라고 못 부른단다. ‘아비를 아비라 부를 그날까지 더 많이 팔자’ 당시 인터뷰 결론은 그랬던 듯.

선셋 푸드 한국식품
선셋푸드 한국상품 농심 사발면.
선셋 푸드 한국식품
선셋푸드 한국상품 순창 고추장
선셋 푸드 한국식품
선셋푸드 한국상품 ‘김미’. 미국 내 판매 1위라는 한국 김이다.
선셋 푸드
BTS 인기는 그래도 여전.

다른 건 못 찾았다. 혹시 누구 다른 한국 상품 보신 분, 알려주시면 감사. (BTS 표지 모델로 발간한 타임스는 덤)첨 와본 선셋푸드 지인 평가는 박하다.

“허접한데 전체적으로 홀푸드보다 비싸다.”
“오래된 건물이라 매장 자체 좀 낡았다.”

다른 데 없는 브랜드가 몇 개 있더라. ‘파파 니콜라스’(Pap Nicholas)라고 하는 커피 브랜드는 탐났다.

나오는데 화장실 어귀 아마존 주문 제품 픽업할 수 있는 ‘아마존 허브’(Amazon Hub)라는 게 있더라. 아마존 주문할 때 픽업을 이걸로 하고 ‘3일 안에’ 여기 와 주문 시 받은 비밀번호 입력해 찾아가는 방식. 이용할 때 별도 비용 추가는 없다고. 온라인 업체 아마존이 오프라인과 연계하는 또 다른 서비스. 반품도 그렇고 픽업도 그렇고 이용자 편리하기는 하겠다.

선셋 푸드 아마존 픽업
아마존 허브. 아마존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여기서 픽업하면 된다.

거길 나와 여기 몰에 최근 생겼다는 한국 분식집(street food) ‘또보끼’(TTO bokki. https://ttobokki.smartonlineorder.com)를 찾았다. 어떤 곳일까, 뭐 시켜갈까, 동시에 리뷰 욕심도 나서.

가는 날이 장날. 일·월요일은 휴무다. 매장 여는 날은 화~토요일 11:00AM~2:30PM, 4:00PM~7:30PM.

주메뉴는 비빔밥, 김밥, 떡볶이 등 이른바 간식거리들. 다음에는 먹어보기로. 리뷰도 그때.

선셋 푸드 몰 한인식당

선셋 푸드 몰 한인식당
선셋푸드 몰 안에 최근 새로 생긴 한인식당. 비빔밥, 김밥, 떡볶이 등 분식을 주로 판다. 일요일, 월요일은 휴무.

차 출발하는데 하늘 너무 좋았다. 오랫동안 잊고 있었다 싶은 #시카고하늘 반갑게 찍을 수 있어 더 좋았다.

선셋 푸드
하늘, 좋았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2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