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맥도날드 치킨 빅맥 미국 판매…치킨버거 경쟁 합류

Views: 48

이달 말 마이애미 시험 제공…파파이스·칙필레 한판승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UG 20. 2022. SAT at 2:28 PM CDT

맥도날드가 영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치킨’ 빅맥을 선보인다. 앞서 제품을 내놓은 파파이스, 칙필레 등 경쟁업체와 치킨 버거를 둘러싼 본격 판매전을 예고하고 있다.

맥도날드가 영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치킨’ 빅맥을 선보인다. 파파이스, 칙필레와 치킨 버거 경쟁을 본격화한다. /사진=맥도날드 영국

맥도날드는 이달 말 마이애미 지역 일부 맥도날드 매장에서 치킨 빅맥을 시험 제공할 예정이다. 치킨 빅맥은 육질이 풍부한 기존 쇠고기(비프)와 비슷하지만, 두 개의 패티를 같은 수의 튀김 치킨으로 대체한다. 빅맥에 들어가는 빅맥 소스와 피클, 잘게 썬 상추, 미국 치즈 한 조각, 참깨 번(sesame seed bun) 등도 포함한다.

맥도날드는 이 제품을 올해 초 영국에서 한정 판매했고, 출시 10여 일 만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는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는 신메뉴 출시”라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최근 내놓은 보도자료에서 “항상 팬들이 알고 있고 사랑하는 고전적인 메뉴들을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찾고 있다”며 “현재 테스트 중인 치킨 빅맥은 미래에 더 맛있는 옵션을 제공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 고객과 식당 직원 모두의 피드백을 모으기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맥도날의 치킨 제품 출시는 이미 예견됐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 설명이다. 이미 파파이스와 칙필레(Chick-fil-A) 등 경쟁업체들이 치킨 버거를 잇따라 내놓은 데 다른 것이다. 가격 경쟁에 더해 인플레이션이 심해지면서 ‘좀 더 싼’ 치킨으로 쇠고기를 대체하려는 분위기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1968년 출시된 빅맥은 이미 단순한 샌드위치 위상을 초월해 미국 자본주의의 화신이자 ‘값싼 취향(맛)의 대명사'(a stand-in for lowbrow taste)가 됐다고 워싱턴 포스트는 전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2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족발야시장 무청감자탕 정작 그 족발은 못먹었다

시래기감자탕 ‘한국산 무청’ 맛 칼칼…쫄깃 매운 불족발 호평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10. 2025. SAT at…

2일 ago

라자 크리스나무디 하원의원, 미 상원 출마 선언

딕 더빈 후임 놓고 다수 경쟁…“트럼프와 맞서겠다”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9. 2025. THU at 10:04…

2일 ago

시카고한인문화원,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350여 명 K-Experience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험과 K팝 경연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THU…

3일 ago

시카고 출신 교황 ‘컵스 팬, 삭스 팬?’ 설왕설래, 결론은?

형 “컵스 아니다, 삭스 팬” 논란 종결…신임 레오 14세 화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4일 ago

뱅크오브호프 스몰비즈니스 고객 감사대잔치

SBA 융자, 비즈니스 체킹 계좌, 머천트 서비스까지 혜택 다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THU…

4일 ago

시카고한인문화원 콜어린이박물관 ‘어린이 인성 교육’ 맞손

한국 문화 토대 감사와 존중 전파…릴리 기금 프로젝트 핵심 파트너 참여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4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