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알레르기 관리나 외식을 할 때 안전한 음식을 찾는 것을 도와주는 앱을 시카고에 거주하는 한 엄마가 개발했다.
Views: 14
박영주 기자 Mar 22. 2023. WED at 7:02 PM CDT
집에서 음식 알레르기 관리나 외식을 할 때 안전한 음식을 찾는 것을 도와주는 앱을 시카고에 거주하는 한 엄마가 개발했다.
수지 헐트퀴스트(Susie Hultquist)라는 여성이 만든 이 앱 ‘스포킨’(Spokin)은 사람들이 알레르기나 만성 소화 장애(celiac disease)에 안전한 제품과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앱은 사용자에게 안전한 식품 옵션을 보여주고, 관련 커뮤니티를 연결해 알레르기를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식품에 포함된 78가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추적하며, 사용자는 리뷰를 추가할 수도 있다.
개발자는 자신의 큰딸이 생명을 위협하는 견과류 알레르기를 앓고 있어 이 앱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헐트퀴스트는 “알레르기가 있는 딸을 가진 엄마로서 나는 그녀의 삶을 더 편하게 만들고 싶었다”며 “그러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찾을 수 없었고, 그래서 직접 이 앱을 만들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앱은 현재 아이폰용으로 나와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이메일을 추가하면 안드로이드용 앱 출시 시 가장 먼저 알려준다고 홈페이지는 안내했다. 현재 사용자는 약 8만 명에 달한다.
스포키 앱 관련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 www.spok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부적절한 관계’ 익명 앱 루머 ESPN 확산…“책임 묻겠다” 소송 예고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5. SAT.…
4월 7일부터 사용자 주도 시스템 도입…트럼프에 굴복?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6. SAT. 2025. at 9:10…
“현재 시카고 진출 계획 없다” 공식 해명…다른 지역 일부 확장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6. SAT.…
“영주권과 시민권 취득 가능 비자”…첫 번째 구매자는 이 사람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4. 2025. at…
계엄 모든 조항 위헌 지적…60일 이내 조기 대선, 6월 3일 유력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4.…
2017년 철거 링컨 몰 부지 재개발…5,000제곱피트 지역 큰 기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2. 2025. 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