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934
2월 1일 그랜드오프닝…추후 입점 H마트 앞서 지역 선점 본격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28. 2024. SUN at 1:28 PM CST
내달 2월 1일(목) 오전 10시 오랜 기다림 끝에 중부마켓(중부시장) 일리노이 세 번째 매장인 샴버그점(1111 E Golf Rd.)이 오픈한다. 이날 그랜드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샴버그 마켓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곳에서 불과 채 2~3분 떨어진 경쟁 H마트 샴버그점은 아직 오픈 시기도 확정하지 못한 상태. 중부마켓 지역 상권 선점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된다.
28일(일) 오전 중부마켓 샴버그점에 들렀다. 막바지 어떤 준비 상황인지 둘러볼 심산이었는데, 사람들 들고나길래 안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중부시장 관계자에게 협조를 요청하고 내부 모습을 사진 찍을 수 있었다. 젊고 잘 생긴, 어디선가 본듯한 점장은 흔쾌히 촬영을 허락했지만, 인터뷰는 “아직 오픈 전이라…”며 고사했다. 이름을 물어보는 걸 까먹었다.
그렇게 해서 짧게 둘러본 내부 모습. 제법 많은 사람들이 막바지 진열에 열중하고 있었다. “아직 준비가 덜 됐다”는 점장 말대로 일부 코너에는 상품이 아직 진열 전이었다. 해산물을 좋아해 찾아봤는데, 아쉽게도 상품은 아직 들이지 않았다.
매장을 들어서 왼쪽부터 둘러보면 순서대로 고객센터(Customer Service), 가전(Houseware), 유제품류(Dairy), 가전(Houseware), 고기(Meats), , 해산물(Fish Market), 김치(Kimchi), 채소(Eat Healthy, Produce) 등 분류된 카테코리를 만날 수 있다.
종류별로 진열대는 앞쪽 1A~6A, 뒤쪽 1B~6B로 종류별 배치를 완료했다. 좌우 하면 매장 중간에 모두 20 여개 진열대를 구비한 셈이다. 계산대는 모두 8곳 구비했다. 비교적 넉넉하다.
전체 크기는 중부시장 글렌뷰점과 비슷하다. 나일스 H마트만큼은 안 크고, 인근 샴버그 H마트보다는 넓다. 2층은 없다. 식당은 어디에 배치할 지는 미처 보지 못했다. 그럴만한 공간이 있었나, 갸우뚱.
주차장 ‘작다’는 의견 다수인데, 옆 몰 널찍한 주차장 이용할 수 있다. 이동거리가 좀 길어지는 것이 흠이긴 하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