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2
‘골프밀 타운센터’ 렌더링 공개…”나일스 르네상스 촉매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11. 2024. TUE at 9:12 PM CDT
시카고 교외 나일스 지역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복합 용도 개발 계획인 골프 밀 타운 센터 렌더링이 최근 공개됐다.
나일스 시는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골프 밀 쇼핑센터 복원 계획을 자세히 설명하는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나일스 시 웹사이트에 따르면, 제안된 재개발 프로젝트에 따라 나일스 북부 교외의 골프 밀 몰에 추가 매장 외 레스토랑 등 주민 편의 시설도 대거 들어선다.
공공 모임 공간, 수경 시설, 보행자 산책로, 약 300개의 고급 아파트, 물방앗간이 있는 공원 등이 들어설 것으로 알려졌다.
쇼핑몰의 일부 소유주인 스털링 오거니제이션(Sterling Organization)과 OKW 아키텍츠가 공개한 렌더링은 이 지역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활력을 높일 복합용도 개발 계획인 골프 밀 타운 센터의 모습을 보여준다.
총 소요 비용은 4억 4천만 달러를 예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은 조세담보금융제도(Tax Increment Financing) 인센티브를 통해 제공될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말했다. 부지 재개발을 위해 세금을 인상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이 시 관계자 설명이다.
시에 따르면, 이 복합 용도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골프 밀을 시카고 지역 최고의 지역 소매 목적지 중 하나로 예전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조지 알포기아니스 나일스 시장은 최근 한 인터뷰에서 “골프 밀 타운 센터 재개발은 쇼핑몰, 주변 기업 및 우리 시의 르네상스를 위한 촉매제”라며 “이 센터는 안전하고 활기차며 가족 친화적인 랜드마크로서, 우리 주민과 비즈니스 커뮤니티가 앞으로 수년 동안 소중히 여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일스 시 이사회는 이달 25일 이번 재개발 합의안을 표결에 부칠 예정이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